Alternate Text Alternate Text Alternate Text
NESCAFÉ Itaewon
Digital Playground

네스카페 이태원 디지털 플레이 그라운드

Background

솔루블 커피로의 인식이 강한 네스카페 브랜드를 트렌디한 프랜차이즈 카페로 포지셔닝 하고, 젊은 소비자가 자주 찾는 공간으로 만들고자 하였습니다. 기존 네스카페를 찾는 고객층의 연령대가 높은 점을 감안하여 젊은 소비자가 선호하는 카페로 리뉴얼 하기 위해 타깃 분석부터 장소 선정, 타 카페와의 차별화를 위한 전략까지 제안하였습니다. 그 결과, 이태원의 네스카페를 리뉴얼하여 타깃 소비자에게 익숙한 디지털 요소를 활용한 디지털 플레이그라운드를 제작하였습니다.

Strategy

타깃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어필하기 위하여 젊은 유동인구가 많은 이태원에 위치한 네스카페를 선정하였으며, 소비자에게 익숙한 디지털 요소를 이용하여 카페에서의 경험과 특별함을 더하고자 하였습니다. 카페 내의 디지털 요소뿐 아니라 사이트와 어플리케이션 까지 개발하여 온/오프라인을 연동하였으며 이를 이용한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오프라인 방문자 모객에도 좋은 효과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

Result

· 매출 상승 및 sns내 화재
· &어워드 Mid-sized Company 분야 Grand Prix
· Web award 2016 광고/프로모션 부문 > 서비스프로모션 최우수상

Planning 배은영, 신정원 / Design 정수지, 이전휘, 홍경희, 장미래, 유윤형 / Publishhing 한승철 / Development 이창구, 한희옥 / video 남궁연
Alternate Text Alternate Text Alternate Text